임베디드 개발자/코딩
C언어 기반 영상처리 프로젝트
임베디드초보자
2022. 2. 5. 10:23
1.계기
- 임베디드를 공부하며 가장 중요한 language 중 하나는 c언어라는 생각
- 프로젝트를 통해 c언어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하기 위해
- 영상처리라는 주제를 통해 딥러닝 등 다른 주제들과의 연계를 꽤하기 위해
2. 배우고 싶은 것
- C언어에 대한 이해
- 동적 할당 / 포인터 사용
- 영상처리에 대한 이해
3. 내가 이해한 영상처리
- 디스크의 이미지를 메모리에 펼침
- 이미지는 0~255의 값을 가진 픽셀들이 matrix형식으로 이루어저있다.
- 0~255의 값을 조정하여 밝기를 조절 / matrix 위치를 조절하여 형상을 조절할 수 있다.
- 메모리에 로딩된 이미지를 c언어 기반 영상처리를 통하여 기하학 및 화소 처리를 실시
- 원하는 영상을 출력한다.
4. 진행할 영상처리
- 기하학 처리
- 화소들의 위치를 변경하는 영상처리
- 화소 영역 처리
- 화소 값을 고려하여 주변 화소까지 변경 처리
- 화소 영역 처리(엣지 처리)
- 화소 값 변경하여 엣지 검출하는 처리
- 화소 영역 처리(히스토그램 처리)
- 화소들의 평균을 변경하여 색 범위 넓히는 처리
- 화소 영역 처리(화소점 처리)
- 화소 각각의 범위를 재설정하는 영상처리
5_1. 주요 함수